사진=서울시
사진=서울시

[소셜타임스=이원하 기자]

서울시 서부공원여가센터에서는 월드컵공원에서 맨발걷기와 노르딕워킹 프로그램을 9월 30일 운영한다고 밝혔다.

추석연휴 건강 프로그램은 9월30일 월드컵공원(평화의공원)에서 진행되며 성인을 대상으로 오전에 맨발 만보걷기, 그리고 오후 노르딕워킹으로 진행되며 노르딕워킹 및 산림치유 자격증을 소지한 전문가가 참여해 바른 걷기 자세 등을 지도할 예정이다.

오전 ‘맨발 만보걷기’는 60분간 모래비치에서 출발해 정원이 조성돼 있는 흙길 4km을 걷게 될 예정이다. 인원은 30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올바른 걷기정보와 걷기자세를 배울 수 있고, 공원내 숨은 명소와 재미있는 나무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

오후 ‘노르딕워킹’은 60분간 진행되며 능수버들과 화살나무 등이 있는 수변길 2.2km을 노르딕워킹으로 체험할 수 있다. 사전예약한 15명 대상으로 진행되며 자세교정과 체중감량까지 효과를 볼 수 있는 바른 자세와 폴(스틱) 사용법을 알려주고 체험도 병행하게 된다.

오전(맨발걷기), 오후(노르딕워킹) 프로그램 참여자는 종료 후 공원에서 준비한 마크라메 행복인형만들기, 보름달 관측, 민속 공예품 만들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는 서울에 거주하는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을 통해 무료로 사전예약할 수 있다. (문의 서부공원여가센터 공원여가과 ☎300-5574).

서부공원여가센터 이용남 소장은 “추석연휴 보름달 관측(28~30일), 전통 놀이 체험 및 소원등·장명루 등 민속 공예품 만들기(29~30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