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네이버·네이버지도, 카카오T에서도 KTX 승차권 예매 가능하다.이미지=행정안전부
현재 네이버·네이버지도, 카카오T에서도 KTX 승차권 예매 가능하다.이미지=행정안전부

[소셜타임스=이원하 기자]

앞으로 토스 등에서도 코레일 모든 열차에 대한 승차권 예매가 가능해진다.

행전안전부·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국토교통부·한국철도공사는 19일 오전 10시부터 토스, 신한플레이, KB스타뱅킹에서도 KTX·새마을호·무궁화호 등 코레일 모든 열차에 대한 승차권 예매가 가능해진다고 18일 밝혔다.

국민들이 평소 자주 사용하는 민간앱에서 기차예매 서비스를 통해 출발역과 도착역을 검색하고, 좌석선택 및 결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미 네이버·네이버지도와 카카오T에서는 KTX 승차권 예매가 가능하다.

이번 서비스는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가 지난 4월 발표한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계획' 핵심과제 중 '디지털서비스 개방'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행정안전부는 디지털서비스 개방을 통해 공공앱·웹에서만 이용가능하던 공공서비스를 민간 기업도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해 국민 편의를 높이고 있다.

지난 6월부터 민간앱에서 SRT 예매·자동차검사 예약·국립수목원 예약·인천공항 지도서비스 등 총 4종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했다.

이번 KTX 승차권 예매와 함께 SRT 예매서비스도 연말까지 토스·신한플레이·KB스타뱅킹을 통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여권재발급 신청·예방접종내역 조회 등 22종도 올해 연말부터 내년 상반기 사이에 차례대로 개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