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쇼핑몰에서 캐시미어 머플러로 광고한 제품. 사진 출처=연합뉴스
유명쇼핑몰에서 캐시미어 머플러로 광고한 제품. 사진 출처=연합뉴스

[소셜타임스=정은영 기자]

무신사·W컨셉·29CM·한섬EQL 등 국내 주요 패션 쇼핑몰에서 판매된 ‘캐시미어 머플러’가 실제로는 캐시미어가 전혀 없는 가짜 제품이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무신사·W컨셉·29CM·한섬EQL 등 유명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된 247 SEOUL의 ‘캐시미어 머플러’가 광고와는 달리 캐시미어 성분이 전혀 들어있지 않은 가짜 제품이었다.

그동안 국내 유명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된 247 SEOUL의 ‘캐시미어 머플러’는 한국의류시험연구원 성분 시험 결과 캐시미어는 전혀 없었으며 폴리에스터 70.4%, 레이온 29.6%로 구성됐다.

해당 제품은 쇼핑몰 상품정보에서 캐시미어 30%, 울 10%, 레이온 60%로 제작됐다고 적혀있다.

캐시미어가 60% 포함돼 있다고 홍보해온 다른 제품 ‘프리미엄 캐시미어 머플러’도 캐시미어가 아닌 폴리에스터, 레이온 등 저렴한 합성섬유로 만들어진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 제품은 2017년 11월부터 최대 6년 가까이 판매됐다.

이런 사실은 해당 제품을 구매한 A씨가 이상함을 느끼고 지난 10월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과 에프아이티아이시험연구원(FITI)에 혼용률 검사를 맡기면서 밝혀졌다.

A씨는 검사 결과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공개했다. 이후 업체와 A씨는 협의를 거쳐 지난달 커뮤니티 관련 글을 삭제했다. 업체는 판매를 중단하고 홈페이지에 공식 사과문을 게시했다.

247 SEOUL은 주식회사 선세가 만들어 주로 온라인에서 머플러, 장갑과 가방을 판매하는 의류 브랜드다. 최근 수 년간 캐시미어 머플러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고 입소문을 탔다.

무신사는 지난 1년간 ‘프리미엄 캐시미어 머플러’ 12색, ‘캐시미어 머플러’ 6색 제품을 8만장 넘게 판매했으며 1년 동안 매출액만 20억원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현재 W컨셉, 한섬EQL은 해당 제품 판매를 중단한 상태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