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무진장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첫날인 오후 11시 30분 현재의 판매액이 실시간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미지=무신사 홈페이지 캡처
무신사 ‘무진장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첫날인 오후 11시 30분 현재의 판매액이 실시간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미지=무신사 홈페이지 캡처

 

[소셜타임스=이원하 기자]

무신사의 연중 최대할인 행사 ‘무진장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첫날 오후 11시 20분 현재는 누적 판매금액은 760억원을 기록했다.

23일 무신사에 따르면 지난 22일 자정에 시작된 ‘무진장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하루 만에 판매액이 760억원을 넘어섰다. 분당 5,200만원 이상 판매된 셈이다.

지난해 행사 첫날 판매액이 338억원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무려 42% 늘어났다. 일부 소비자는 ‘일부 제품은 오히려 행사 이전 가격이 더 싸다’는 불만이 나오기도 했다. 그러나 흥행에 영향을 미치지는 못했다.

입점 브랜드 재고 소진 및 매출 증대 기회 제공과 함께 매년 최대 판매 성과를 달성했다. 지난해에는 누적 판매액 2,135억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 성과를 거뒀다.

품목별 판매량은 코트, 양털 부츠, 두꺼운 아우터 등 겨울용 아이템이 랭킹 상위권을 차지했다. 브랜드별로는 디스이즈네버댓, 어반드레스, 락피쉬에더웨어, 버터셀즈, 노메뉴얼 등의 브랜드 판매액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행사 시작 4일 전부터 진행된 랜덤 할인 쿠폰 이벤트에도 65만명 이상이 참여하며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무진장 블프는 무신사 할인 행사 중 가장 큰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연례행사로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11월 22일부터 12월 3일까지 진행된다.

무신사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3,0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30만여개 상품을 선보인다. 해당 상품들은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