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는 오는 13일까지 조선호텔 케이크를 단독으로 선보이며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미지=이마트24
이마트24는 오는 13일까지 조선호텔 케이크를 단독으로 선보이며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미지=이마트24

[소셜타임스=이원하 기자]

“홈파티 수요를 잡아라”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크리스마스파티가 증가하면서 유통업계가 신선·가공식품 기획전 총공세에 돌입했다. 특히 케이크나 간편식 수요를 겨냥해 각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이마트24, 조선호텔 케이크 2종 등 예약

이마트24는 홈파티용 수요 증가에 대비해 호텔케이크·와인·밀키트 등을 예약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지난해 12월 와인 매출은 전월 대비 111% 증가했다. 이 외에도 양주 48%, 맥주 26% 등 매출도 증가했다. 냉장밀키트 341%, 치즈·올리브·살라미 등 와인 안주는 49%로 성장했다.

연말 홈파티 식품은 오는 13일까지 △조선호텔 케이크 2종(레드벨벳/블랙초코) △베키아에누보 케이크 2종 △슈톨렌 △브라우니 △파운드케이크 등 총 17종을 예약 판매한다.

모임에 어울리는 다양한 와인 상품도 할인한다. '라 크라사드' 2종(까베네쉬라/샤도네이), '로쉐마제 까베네소비뇽', '프론테라 스프릿처 엘더플라워'를 각 9,000원대 특가로 선보인다.

반값 밀키트도 내놓는다. 부채살찹스테이크, 감바스알아히요, 해물누룽지탕, 샤브샤브채소모듬 등 홈파티에 어울리는 밀키트 4종을 12월 한 달간 할인 판매한다.

연말을 알차게 준비할 수 있게 간편식부터 파티 용품까지 최대 64% 할인 판매한다. 이미지=컬리 홈페이지
연말을 알차게 준비할 수 있게 간편식부터 파티 용품까지 최대 64% 할인 판매한다. 이미지=컬리 홈페이지

▲ 컬리, 베이커리·디저트 등 130여개 최대 30% 할인

컬리는 오는 25일까지 베이커리·디저트 등 130여개 상품을 최대 30% 할인하는 '홀리데이 디저트 페어' 기획전을 진행한다.

다양한 유럽 전통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입맛대로 만끽할 수 있다. 겨울이 되면 독일, 프랑스 등에서 즐겨 찾는 전통적인 베이커리인 슈톨렌, 파네토네, 팡도르, 부쉬드노엘을 선보인다.

컬리가 단독으로 판매하는 '밀도' 슈톨렌, '라 보카' 부쉬드노엘은 합리적인 가격에 색다른 비주얼로 인기가 높다.

'피아스코나로' 파네토네 케이크도 주목할 만하다. 이탈리아 전통 케이크인 파네토네는 은은한 건과일이 빵 사이에 박혀 있는 둥근 돔 형태의 촉촉한 케이크다.

파네토네를 만드는 '피아스코나로'는 이탈리아의 유서 깊은 페이스트리 가문이며 오직 마켓컬리에서만 소개하고 있다.

▲ 세븐일레븐, 레스토랑 간편식 등 '1+1' '2+1' 다양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간편식 기획전에서는 워킹온더클라우드, 파빌리온 등 63빌딩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콜라보 RMR(레스토랑 간편식) 상품을 비롯해 총 73종의 간편식 상품을 준비했다.

먼저 '1+1' 혜택 상품으로는 '워킹온더클라우드 파스타' 3종(바질페스토·매콤로제·감바스)과 '을지로촙촙소고기볶음밥'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총 12종의 상품에 대해 적용된다.

'2+1' 혜택으로는 '숙성도된장술밥', '숙성도김치짜글이' 등 숙성도 RMR 상품과 덮밥류, 피자, 치킨 등 연말파티와 어울리는 카테고리 상품들 51종을 준비했다.

파티에 빠질 수 없는 와인과 페어링하기 좋은 상품들도 준비했다. 63빌딩 내 위치한 프리미엄 뷔페 '파빌리온'의 인기메뉴인 LA갈비를 RMR 상품으로 출시한 '파빌리온LA갈비'와 치즈 3종, 육포, 올리브 등으로 구성된 '파빌리온치즈플래터'는 각각 15% 이상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 CU, 오비맥주와 손잡고 안주류 5종 신규 출시

CU는 오비맥주와 손잡고 인기 맥주 호가든, 구스 아일랜드와 함께 페어링 하기 좋은 안주류를 신규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상품은 호가든 맥주와 페어링하기 좋은 '크림 후실리 파스타', '로제 후실리 파스타' 2종, 구스아일랜드 맥주와 어울리는 '스파이시 BBQ 롱소시지', '블랙 페퍼 킬바사', '블랙 페퍼 버팔로 스틱' 3종을 더해 총 5종이다.

요즘 인기있는 식재료인 납작 당면을 얼큰한 마라 맛과 짬뽕 맛으로 즐길 수 있는 '산리오 시나모롤 마라맛 납작당면'과 '산리오 쿠로미의 짬뽕맛 납작당면' 2종도 함께 내놓는다.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폼폼푸린 등 귀여운 산리오 캐릭터 키링 20종이 랜덤으로 동봉돼 있다.

홈플러스는 온 가족이 모여 옛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당당 두 마리 옛날 통닭' 두마리를 1만원대 손보인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온 가족이 모여 옛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당당 두 마리 옛날 통닭' 두마리를 1만원대 손보인다. 사진=홈플러스

▲ 홈플러스, 당당치킨 두 마리·모둠초밥 40개 1만원대

홈플러스는 연말 홈파티족을 위한 델리 신상 메뉴를 내놓았다. 온 가족이 모여 옛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당당 두 마리 옛날 통닭'을 선보인다.

100% 국내산 생닭에 얇은 튀김 옷을 입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맛이 일품이다. 두 마리 구성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13일까지 1만원대에 판매한다.

연말 홈파티를 겨냥해 수량을 늘린 '고백스시 모둠초밥 40입'도 출시했다. 100% 프리미엄 고시히카리 쌀을 사용했으며 14가지 신선한 재료를 올렸다. 제휴카드 결제 시 1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고물가 속 올해 연말 유통가 키워드로 '가성비'가 떠오르고 있어 물가 걱정 없는 연말 준비를 위해 다양한 연말 준비 상품을 기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