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산 '마시모 판스오피스 프레쉬 밀크 필링'에서 황색포도상구균이 검출돼 판매중단 및 회수 명령이 내려졌다.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이탈리아산 '마시모 판스오피스 프레쉬 밀크 필링'에서 황색포도상구균이 검출돼 판매중단 및 회수 명령이 내려졌다.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소셜타임스=정은영 기자]

대형마트 등에서 판매되는 이탈리아산 수입 빵에서 구토,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는 황색포도상구균이 검출돼 판매 중단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천하코퍼레이션(서울시 송파구 소재)이 수입·판매한 이탈리아산 '마시모 판스오피스 프레쉬 밀크 필링' 황색포도상구균 규격 부적합으로 판정돼 판매 중단 및 2등급 회수 명령을 내렸다고 15일 밝혔다. 이 제품은 이탈리아 업체(FREDDI DOLCIARIA S.P.A.)가 생산했다.

식약처는 식품 위해도에 따라 회수 등급을 1~3등급으로 분류한다. 2등급은 '식품 등의 섭취 또는 사용으로 인해 인체 건강에 미치는 위해 영향이 크거나 일시적인 경우'에 해당한다.

서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이 해당 제품 샘플 5개를 무작위로 수거해서 성분을 분석한 결과 모든 시료에서 황색포도상구균 양성 반응이 나왔다. 이 제품의 모든 시료에서 황색포도상구균이 검출됐다.

회수 대상은 제조 일자가 2023년 9월 4일이며, 소비 기한은 2024년 6월 3일이다. 포장단위는 250g이며 바코드 번호는 8050705434503이다. 총 수입량은 7,119kg이며 약 2만8,000개가 이미 판매됐거나 시중에 유통된 것으로 알려졌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신속히 회수하도록 조치하였으며,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섭취를 중단하고 구입처에 반품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