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치솟는 달걀값 안정을 위해 공급량을 늘리고 30%할인된 가격에 공급하기로 했다. 사진=농촌진흥청
정부가 치솟는 달걀값 안정을 위해 공급량을 늘리고 30%할인된 가격에 공급하기로 했다. 사진=농촌진흥청

[소셜타임스=정은영 기자]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확산하는 가운데 설 성수기를 앞두고 달걀값 안정을 위해 30% 농축산물 할인 지원에 나선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설 성수기인 다음 달 8일까지 농축산물 할인 지원을 통해 소비자들은 30% 저렴한 가격에 달걀을 구매할 수 있다고 14일 밝혔다.

농식품부에 따르면 11일부터 특란 30구 기준으로 실제 소비자가격은 6,100원대로 하락했다.

할인 지원 기간 동안 달걀 수요가 집중될 것에 대비해 농협을 통한 달걀 공급량을 주당 500톤으로 확대하고, 납품단가도 30구 기준 500원 인하해 대형마트와 하나로마트 등에 공급할 계획이다.

농식품부에 따르면 현재 하루 달걀 생산량은 약 4500만 개로 공급 여력은 충분한 것으로 확인된다.

그러나 달걀 공급이 부족해지고 소비자 가격이 상승하면 단계적으로 신선란 수입도 확대할 방침이다.

또 달걀 가격 상승 기대심리로 유통업체 등에서 재고를 과다하게 보유할 것을 막기 위해 이력제를 통해 달걀 유통량을 분석하고 재고량 등을 점검할 계획이다.

김정욱 농식품부 축산정책관은 “설 성수기에 계란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수급 상황을 면밀히 점검하면서 가격 불안 요인이 발생하지 않도록 선제적으로 적극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