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삼다수가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서 '다이아몬드 테이스트 어워드' 수상했다. 사진=제주개발공사
제주삼다수가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서 '다이아몬드 테이스트 어워드' 수상했다. 사진=제주개발공사

[소셜타임스=이원하 기자]

제주삼다수가 ‘2024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내 최초로 ‘다이아몬드 테이스트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다이아몬드 테이스트 어워드'는 7년 연속 3스타를 얻은 제품에만 수여된다.

우수한 물맛을 자랑하는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최고 등급인 3스타를 7년 연속 획득했다.

국제식음료품평원(ITI, International Taste Institute)은 세계적인 권위의 글로벌 식음료 미각 평가 기관으로, 매년 미각 전문가들이 엄격한 블라인드 심사를 통해 우수한 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국제식음료품평원은 첫인상, 비주얼, 냄새, 맛, 끝맛 5가지 항목을 평가해 90점 이상을 획득한 제품에만 3스타를 수여하고 있다.

제주삼다수는 2018년 국내 먹는샘물 업계 최초 3스타 수상했으며, 올해로 7년 연속 우수한 물맛을 인정받았다.

제주삼다수는 청정 제주 지하수를 원수로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한라산국립공원 내 인위적 영향을 전혀 받지 않는 해발 1,450m 이상에서 스며든 빗물이 천연 필터인 화산송이 층들을 거치며 오랜 기간 불순물은 걸러지고 칼슘, 칼륨, 바나듐, 실리카와 같은 건강에 좋은 미네랄은 녹아들어 수질이 우수하며 순한 물맛이 특징이다.

제주개발공사 백경훈 사장은 “삼다수의 우수한 물맛을 세계적으로 알릴 수 있어 뜻깊을 뿐 아니라 26년 동안 변함없는 물맛을 위해 노력했다”며 “제주삼다수의 우수한 수질과 맛을 유지하면서 최고의 품질을 지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