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은 사용자들이 보유한 중고 스마트폰을 판매할 수 있는 ‘내 폰 시세’ 서비스를 오픈했다. 
크림은 사용자들이 보유한 중고 스마트폰을 판매할 수 있는 ‘내 폰 시세’ 서비스를 오픈했다. 

[소셜타임스=정은영 기자]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이 중고 스마트폰 거래 중개에 나선다.

크림은 사용자들이 보유한 중고 스마트폰을 판매할 수 있는 ‘내 폰 시세’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내 폰 시세' 서비스 사용자가 셀프 체크 항목을 통해 중고 스마트폰의 상태를 기입하면 모델과 제품 상태에 따라 매입 가격이 결정된다.

내 폰 시세 서비스를 활용해 스마트폰을 판매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이 셀프 체크 항목을 통해 중고 스마트폰의 상태를 기입하면, 모델과 제품 상태에 따라 매입 가격이 결정된다.

이후, 택배로 스마트폰을 라이크와이즈 측 물류 센터로 보내면 검수를 통해 정확한 기기 매입 가격이 산출되고, 사용자가 기입한 계좌로 다음 영업일까지 현금 입금된다.

크림은 애플 공식 파트너사인 라이크와이즈(Likewize)와 함께 이번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크림은 라이크와이즈와의 제휴를 통해 중고 스마트폰 거래 과정에서 가장 우려되는 개인 정보 유출의 가능성을 없앴다.

라이크와이즈는 전세계 30개국, 200개 이상의 통신사 및 제조사와 협력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모바일 전문 유통기업이다.

라이크와이즈가 크림을 통해 수급한 중고 스마트폰은 올 상반기 중 ‘크림 리퍼비시(가칭)’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취급 모델은 아이폰 7부터 아이폰 14까지의 모델이며 향후 안드로이드 체제 스마트폰을 비롯, 아이패드와 갤럭시 탭 등 태블릿 PC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크림은 오는 23일까지 크림 앱 및 홈페이지에서 자신이 보유한 중고 스마트폰 시세 조회를 완료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3000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