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2월 1일까지 2주일간 냉동김밥 3종 행사를 진행한다. 이미지=이마트
이마트는 2월 1일까지 2주일간 냉동김밥 3종 행사를 진행한다. 이미지=이마트

[소셜타임스=정은영 기자]

해외에서도,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끈 냉동김밥이 다시 이마트에 등장했다.

이마트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2주일간 냉동김밥 3종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유부우엉김밥 뿐 아니라, 식물성 참치김밥, 식물성 제육볶음김밥까지 김밥 종류를 총 3종으로 확대했다.

이마트는 행사 기간 동안 김밥의 종류와 상관없이 1개 구매시 2,980원, 2개 구매시 4,980원, 3개 구매시 5,980원에 판매한다.

특히 식물성 참치김밥·제육볶음 김밥 등 신상품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식물성 김밥은 미국에서는 운영하지 않았던 신상품으로 식물성 대체육을 사용했다.

‘식물성 참치김밥’은 식물성 대체식품 특유의 고소하면서도 독특한 식감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콜레스테롤을 0mg 수준으로 낮춰 맛과 건강을 모두 생각한 제품이다.

‘식물성 제육볶음 김밥’은 식물성 단백질류 R&D팀을 보유한 ‘알티스트’의 연구로 탄생했다.

알티스트는 LMHT 공법을 통해 식물성 제육볶음 김밥에 자체 제조한 대체육 조직을 사용해 고기의 식감을 최대로 구현했다. 매콤하면서도 달달한 고추장 소스를 넣어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게 만들었다.

이마트가 김밥 종주국 한국에서 냉동김밥을 확대하는 이유는 냉동김밥 시장의 가능성을 확인했기 때문이다.

미국에서는 현재까지도 ‘김밥 열풍’이 지속되고 있다. 지난해 SNS 시식 영상으로 알려지게 된 김밥은 이후 품절 행진을 일으키며 K푸드의 선봉장이 됐다.

미국 김밥 인기 소식에 국내에서 많은 궁금증이 생겨 지난 12월 약 5만개 물량을 판매, 5일 만에 모두 완판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갓 싼 김밥을 급속 냉동해 즉석 김밥 수준의 식감을 구현한 것이 주효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편의식 김밥과 달리 다양한 야채를 넣어 김밥 본연의 가치를 살린 것도 한 요인이다.

유통기한이 길어(1년), 냉동고에 보관했다 언제든지 해동해 쉽게 먹을 수 있는 ‘편의성’도 주목할 만하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12월에 비해 3배가량 늘린 14만개 수준으로 준비했다. 이에 많은 고객들이 화제의 그 냉동김밥을 맛볼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