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해외 직수입을 통해 일반 제품의 반값 수준인 수입 멸균우유 2종을 선보였다. 사진=BGF리테일
CU가 해외 직수입을 통해 일반 제품의 반값 수준인 수입 멸균우유 2종을 선보였다. 사진=BGF리테일

[소셜타임스=이원하 기자]

CU가 해외 직수입을 통해 일반 상품 대비 반값 수준인 수입 멸균우유 2종을 선보였다. 해외 제조사에서 직접 우유를 수입, 판매하는 것은 편의점 업계 최초 사례다.

CU는 폴란드 우유 제조업체 ‘믈레코비타’의 1L짜리 일반 우유와 저지방 우유 등 2종을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두 제품의 판매가격은 2,100원으로 CU에서 팔고 있는 일반 흰 우유보다 최대 46% 저렴하다. 다음달부터 한 달간 이어지는 300원 추가 할인 행사를 적용하면 1,800원에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CU가 ‘반값 우유’를 내놓을 수 있었던 건 해외 직수입을 통해 제품 다양화를 추진한 결과다. CU의 글로벌트레이딩팀은 유럽 내 30여 개 유명 브랜드를 검토한 뒤 수입 판매사를 거치지 않고 우유를 직수입해 매입 원가를 절감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우윳값이 14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고 제조사 브랜드 우유 제품들의 가격이 오르자 상대적으로 저렴한 자체브랜드(PB) 우유 매출은 꾸준히 증가했다. 지난해 4분기 CU의 흰 우유 PB 매출은 1년 전보다 89.8% 늘었다. 같은 기간 일반 흰 우유 상품 매출 증가율은 9.8%였다.

해외 직수입 ‘반값 우유’ 출시도 저가 PB 제품 선호에 따른 것이다.

원휘연 BGF리테일 글로벌트레이딩팀장은 “장바구니 대표 품목인 우유 가격을 낮춰 소비자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기 위해 해외 직수입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