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타벅스코리아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소셜타임스=정은영 기자]

한정 판매로 선보여 600만잔 이상 판매된 스타벅스‘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를 판매 재개한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첫 돌 맞은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를 2월 1일부터 판매를 재개한다고 31일 밝혔다.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는 얼 그레이 티와 잉글리시 블랙퍼스트 티를 베이스로 만든 음료 위에 부드러운 얼 그레이 폼을 올려 달콤한 맛과 블랙 티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제품이다.

해당 음료는 지난해 1월 25일 첫 출시된 이후 판매 중지되기 직전인 11월 1일까지 약 9개월간 600만 잔 이상 판매된 인기 제품이다. 1년이 채 안 되는 한정 기간 동안에만 판매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전체 차 음료 중 ‘자몽 허니 블랙 티’, ‘유자 민트 티’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이 판매됐다.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는 출시 당시부터 두터운 팬층을 가진 슈퍼루키였다. 해당 제품은 지난 2022년 겨울 프로모션 음료로 소개된 이후 고객의 입소문을 타고 한 달 동안 사용할 부재료를 2주 만에 소진해 품절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이런 인기를 반영해 지난해 1월 정식 상품으로 출시됐다.

스타벅스가 단종된 상품을 빠르게 재소환하게 된 배경은 재출시를 요구하는 꾸준한 고객의 목소리(VOC)가 있었기 때문이다. 스타벅스 고객센터에는 가장 즐겨 마시는 음료가 사라져 다시 맛보고 싶다는 내용의 문의가 3개월 동안 200여 건이나 접수됐을 정도다.

최근 차 음료를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고품질 차 음료 음미 경험을 제공하고 국내 차 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돕기 위해 다채로운 티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현정 스타벅스 코리아 식음개발담당은 "차 음료 성공작이 잇따르면서 스타벅스에서 신규 차 음료를 즐기는 고객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차별화된 음료 개발을 이어가는 한편 경쟁력 있는 음료 라인업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