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참이슬 프레쉬. 사진=하이트진로
뉴 참이슬 프레쉬. 사진=하이트진로

[소셜타임스=이원하 기자]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후레쉬의 제조 공법과 도수에 변화를 주는 리뉴얼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리뉴얼 참이슬 후레쉬는 14일부터 출고된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리뉴얼에서 특허 받은 대나무 활성숯을 활용한 정제과정을 4번에서 5번으로 늘리고 잡미와 불순물을 한번 더 제거했다.

저도화 트렌드에 따라 현재 16.5도인 알코올 도수를 16도로 낮췄다.

패키지 디자인도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로 변경했다. 글씨체는 대나무를 형상화한 서체로 변경하고 ‘대나무 5번 정제’를 전면에 내세워 대나무 활성숯을 활용해 정제한 소주라는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시각화했다. 참이슬을 상징하는 이슬방울은 기존보다 진한 파란색으로 변경해 주목도를 높였다.

참이슬은 1998년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약 390억병(360ml 기준)이 판매 된 스테디셀러이다. 이는 1초당 약 15병이 팔린 셈으로 병을 눕히면 지구(4만 6,500㎞)를 200 바퀴 돌 수 있는 길이다. 꾸준한 인기 비결은 지금까지 16차례 리뉴얼하는 등 변화하는 환경에 앞서 발빠르게 대응하고 지속적으로 진화해온 것이 주효하다는 분석이다.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오리지널과 진로는 알코올 도수 변경 없이 현재 도수를 유지한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하이트진로만의 100년 주류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각적인 테스트를 통해 시대적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을 완성했다”며 “참이슬이 선도 브랜드로서 국내 소주 시장 발전 및 소주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