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출시한 데킬라 ‘코모스 아네호 크리스탈리노’와 ‘코모스 엑스트라 아네호’.
하이트진로가 출시한 데킬라 ‘코모스 아네호 크리스탈리노’와 ‘코모스 엑스트라 아네호’.

[소셜타임스=이원하 기자] 

하이트진로는 데킬라 ‘코모스(KOMOS)’를 공식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데킬라는 알로에를 닮은 다육식물 아가베(agave, 용설란과에 속하는 식물)로 만든 멕시코 증류주다. 멕시코 할리스코주 데킬라시와 인근 일부 도시에서 이 지역 특산 ‘파란 용설란’으로 만든 증류주에만 이 이름을 붙일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코모스는 100% 블루 아가베로 만든 고급 데킬라 브랜드다. 미국 주류 전문 잡지 더 테이스팅 패널 매거진에서 데킬라 가운데 최초로 100점을 받았다.

이번에 출시하는 ‘코모스 아네호 크리스탈리노’와 ‘코모스 엑스트라 아네호’는 750ml 용량으로 알코올 도수는 40도다.

코모스 아네호 크리스탈리노는 2번의 증류 과정을 거친 뒤 1년 이상 프렌치 오크(French oak barrel)에서 숙성한다. 숯으로 여과해 깨끗하고 투명한 색을 띠는 것이 특징이다.

코모스 엑스트라 아네호는 3년 이상 프렌치 오크와 아메리칸 오크(American oak barrel)에서 숙성해 풍미가 진하며 고급스럽다.

패키지는 각각 파란색과 터키색 수제 도자기 병에 담아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각 병에는 고유 번호를 넣어 소장 가치를 높였다. 현재 신세계백화점과 현대백화점에서 판매 중이며 점차 판매처를 넓혀갈 예정이다.

유태영 하이트진로 상무는 “최근 미국 젊은 층에서 데킬라 인기가 가속화해 이 열풍이 한국으로 넘어오는 추세”라며 “데킬라 코모스 2종 출시를 시작으로 다른 고급 데킬라도 수입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