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수입 과일 가격 안정화를 위해 이마트가 파인애플, 바나나, 오렌지 등 수입과일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사진=이마트
이마트가 수입 과일 가격 안정화를 위해 이마트가 파인애플, 바나나, 오렌지 등 수입과일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사진=이마트

[소셜타임스=정은영 기자]

이마트가 파인애플, 바나나, 오렌지 등 수입과일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를 통해 직수입한 오렌지와 바나나를 최대 20% 할인해 대형마트에 공급하기로 했다.

이마트는 시세가 많이 오른 국산 과일의 대체품인 수입과일 가격을 안정화해 과일 가격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데 동참하고 있다.

이마트는 1월부터 오렌지, 망고 등 다양한 수입과일 할인행사를 진행해왔다. 오렌지 할당관세 조기 인하 결정 이후 미국으로 건너가 애초보다 물량을 50% 더 확보했다. 이후 오렌지를 최저가로 제품을 선보이며 2월 한달간 500t(톤)이 넘게 팔았다. 망고도 2월부터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 중이다.

올해 3월 20일까지 이마트 수입과일 누적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27% 증가했다. 특히, 망고는 55%, 바나나는 17.7%, 파인애플은 25.9% 늘었고, 오렌지는 142% 신장했다.

이마트는 4월 중순부터 시즌이 시작되는 뉴질랜드 키위와 5월 중순 시작되는 미국산 체리 역시 당초 계획보다 물량을 확대해 할인 판매할 계획이다. 이외 다양한 품목에 대해서도 할인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안명진 이마트 과일 팀장은 “고물가 속에서 과일에 대한 물가부담을 줄이기 위해 수입과일 행사를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고객이 실질적으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물가 안정 행사를 기획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