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가 오는 5 월 11일 과천 서울랜드 피크닉장에서 ‘ 스위트홈 제 27 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오는 5 월 11일 과천 서울랜드 피크닉장에서 ‘ 스위트홈 제 27 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사진=오뚜기

[소셜타임스=정은영 기자]

오뚜기가 오는 5 월 11일 과천 서울랜드 피크닉장에서 '스위트홈 제 27 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 은 요리를 통해 스위트홈의 가치와 건강한 가족문화를 전파하는 국내 최대 요리축제다. 지난해까지 총 3,400여 가족 , 약 1 만 2 500명이 참가했다 .

오뚜기는 올해 창립 55 주년을 맞아 창립제품인 ‘오뚜기 카레’ 를 매개로 소비자들과 소통하고자 ‘ 오뚜기 카레를 활용한 요리’ 를 경연 주제로 선정했다 . 이번 경연은 5 월 11 일 오전 11 시부터 오후 2 시까지 열린다. 이번 대회에서 총 100 가족이 참여해 오뚜기 카레를 활용한 다채로운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

접수는 오는 4월 14일 20시까지이며 ㈜오뚜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참가비는 1 팀당 3만원이며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후원을 위해 사용된다. 기부금 영수증도 발행 가능하다 . 참가 희망자는 신청 사유 , 경연 당일 선보일 요리명과 레시피 등을 신청서에 기재해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 발표는 4월 19일 개별 연락을 통해 이뤄진다.

요리 경연 수상자에게는 ▲ 오뚜기상 (1개팀, 500 만원 ) ▲ 스위트홈상 (2 개팀 , 각 200 만원 ) ▲Yellows 상 (3 개팀 , 각 100 만원 ) 등 총 1,200 만원 상당의 전자제품 교환권이 주어지며, ‘특별상 (5 개팀 )’ 수상자에게는 각 10 만원 상당의 오뚜기몰 포인트를 지급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당일 사용 가능한 서울랜드 파크이용권 종일권과 웰컴 기프트를 증정하며 300 만원 상당의 홍콩여행 상품권이 걸린 행운권 추첨 이벤트도 이어진다 .

참가자 외 현장 방문객들까지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도 준비된다 . 이날 행사장은 ▲ 맛있는 오뚜기 제품을 시식할 수 있는 푸드트럭 ▲ 오뚜기 푸드 에세이 공모전 및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수상작 전시 ▲ 오뚜기 공식 캐릭터 Yellows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Yellows 존 ’ ▲ 다양한 재미 요소를 갖춘 ‘이벤트존 ’ 등 풍성한 즐길 거리로 채워질 계획이다 .

오뚜기 관계자는 "올해로 27 회째를 맞는 ‘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 ’ 은 요리를 통해 스위트홈을 실현하는 축제의 장으로, 밝고 건강한 가족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해 왔다"며 , "올해는 창립 55 주년을 기념해 소비자들이 ‘오뚜기 카레’ 를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 .

오뚜기는 올해 카레 출시 55 주년을 맞아 창립제품인 카레가 한국인의 식탁에 자리잡고 전 연령층이 즐겨먹는 음식이 되기까지의 역사를 토대로 다양한 카레 관련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