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인재영이 2호 원종건씨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미투 의혹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더불어민주당 영입인재 2호 원종건씨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미투 의혹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소셜타임스=정은영 기자]

‘미투(Me too, 나도 당했다) 가해 논란’ 논란의 중심에 선 더불어민주당 인재영입 2호 원종건 씨(27)가 28일 의혹 내용을 전면 부인했다. 원씨는 “총선 영입 인재 자격을 스스로 당에 반납하겠다”고 밝히며 폭로 내용에 대해선 “사실이 아니다”고 말했다.

원씨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한때 사귀었던 여자친구가 저와 관련한 내용을 인터넷에 올렸다. 논란이 된 것만으로도 당에 누를 끼쳤다”며 “그 자체로 죄송하다”고 말했다.

원 씨는 “저에게 손을 내밀어 준 민주당이 선거를 목전에 두고 있다. 아무리 억울함을 토로하고 사실관계를 소명해도 진실공방 자체가 부담을 주는 일”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홀로 진실을 밝히고 명예를 회복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폭로는 “사실이 아니다”고 선을 그었다. “허물도 많고 실수가 있었던 청춘이지만 분별없이 살지는 않았다”며 “파렴치한 사람으로 불려 참담하다”고 했다.

지난 27일 원종건 씨의 전 여자친구라고 밝힌 여성 A씨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글을 올려 “원 씨는 여자친구였던 저를 지속적으로 성 노리개 취급해왔고 여혐(여성 혐오)과 가스라이팅(타인의 심리나 상황을 교묘하게 조작해 지배력을 강화하는 행위)으로 저를 괴롭혀왔다”고 폭로했다.

A씨는 “엄연히 데이트 폭력이었으며 진심으로 사과를 받고 싶었는데 그는 전혀 미안하다고 하지 않았다”며 “공인이 아니어도 충분히 비판받아 마땅한데 이대로 묻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적었다. A씨는 자신의 폭로를 뒷받침할 증거라며 폭행 피해 사진, 카카오톡 대화 캡처 등을 제시했다.

해당 글이 일파만파 퍼지자 민주당 당원 게시판에는 원씨 영입을 재검토하라는 글이 170여개 이상 올라왔다.

원씨는 14년 전 시각장애인 어머니와의 이야기로 MBC 느낌표 ‘눈을 떠요’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인물이다. ‘이 남자’(20대 남자)라는 점에서도 주목을 받았으며 지난 23일에는 영입 인사 가운데 처음으로 지역구 출마를 선언한 바 있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28일 성폭력 의혹으로 자진 사퇴 의사를 밝힌 더불어민주당 영입 인재 2호 원종건씨에 대해 "완벽해. 떠나는 순간까지 조국 2세야"라며 비판했다.

진 전 교수는 전날 자신의 SNS에 "민주당 영입 2호. 미투가 터진 모양"이라며 "내용이 너무 험해서 차마 옮기지 못한다"고 적었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