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트렌트 키워드 1위를 차지한 에어팟 프로2. 사진=애플 공식 온라인 스토어
지난주 트렌트 키워드 1위를 차지한 에어팟 프로2. 사진=애플 공식 온라인 스토어

[소셜타임스=이원하 기자]

애플이 출시한 이어폰 ‘2세대 에어팟 프로’가 지난주(9월 27일~10월 3일) 네이버 쇼핑 ‘트렌트 키워드’ 전체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연령대별 순위에서도 여성 30~50대와 남성 50대를 제외하고는 1위를 석권했다.

애플이 3년만에 공개한 ‘2세대 에어팟 프로’가 지난달 23일부터 판매를 시작했기 때문이다. 휴대폰으로 음악이나 미디어를 감상할 때 이어폰은 필수품이기 때문에 관심이 많을 수 밖에 없다. 더구나 3년만에 내놓은 신제품이라서 반응이 폭발적인 것으로 보인다.

신형 무선 이어폰인 에어팟 프로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갖춘 새로운 H2 칩으로 탑재됐다. 오디오 성능과 전력 효율성이 향상됐다. 에어팟 프로2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2배의 소음을 차단해준다. 주변음 허용 모드가 대폭 업그레이드돼 주변 소음의 음량을 줄일 수 있다.

네이버 쇼핑 '쇼핑 베스트'  
네이버 쇼핑 '쇼핑 베스트'  

에어팟 프로는 개인 맞춤형 공간 음향을 설정할 수 있어 맞춤화 된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자신 머리, 귀 크기와 모양에 따라, 스마트폰으로 제어해 적합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배터리 사용 시간은 충전 한 번에 최대 6시간으로 기존 에어팟 프로보다 33%가 늘었으며 충전 케이스가 있으면 총 30시간을 재생할 수 있다.

디자인은 콩나물 줄기 형태를 그대로 유지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버즈’나 구글의 ‘픽셀 버즈’와 같이 둥근 형태를 예상했으나 아니었다. 가격은 35만9,000원이다.

에어팟 프로는 충전기 케이스가 있으면 총 30시간을 재생할 수 있고 애플 무선충전기 ‘맥세이프’와도 호환돼 ‘맥세이프 충전기’가 단숨에 7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애플워치도 16위에 올랐다.

‘트렌드 키워드’ 베스트 20위 안에는 팔자주름 패치가 2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고, 겨울에 대비한 제품으로 가열식 가습기와 귀뚜라미 카본매트가 각각 5위와 19위에 랭크됐다. 가을이 제철인 고구마, 성게알, 당근, 생강, 비트와 정수기, 청정기도 20위 안에 포함됐다. 특히 극락조가 18위에 올라 관심을 끌었다.

네이버 쇼핑 '쇼핑 베스트' 
네이버 쇼핑 '쇼핑 베스트' 

트렌드 키워드와 달리 이 기간 실제로 많이 구매한 제품은 무엇일까.

많이 구매한 제품 20위 안에 제철 수산물인 게장이 3위를 차지한 가운데 새우, 장어, 캠핑용 소고기, 닭가슴살, 햇반, 감홍사과, 김장 김치, 생수 등 먹거리가 절반을 차지했다.

트렌트 키워드 19위에 오른 귀뚜라미 카본매트는 추위를 앞두고 관심을 끌었다. 카본매트는 특허받은 아라미드 카본 열선이 들어갔다. 아라미드 카본 코어 섬유는 방탄복에도 사용되는 신소재로 강철보다 5배 강하고 내열성이 뛰어나 화재나 열선 끊김 없이 안전하다는 게 귀뚜라미측 설명이다. 카본 열선은 80만회 굽힘 테스트를 완료했다.

트렌드 키워드 베스트 20위 안에 랭크된 귀뚜라미 카본매트는 온수매트와의 차별을 강조했다. 이미지=귀뚜라미 홈페이지
트렌드 키워드 베스트 20위 안에 랭크된 귀뚜라미 카본매트는 온수매트와의 차별을 강조했다. 이미지=귀뚜라미 홈페이지

전기료 인상과 에너지 대란이 예상되는 올 겨울은 전기요금도 신경쓰지 않을 수 없다. 귀뚜라미 카본매트는 고효율 저전력 제품으로 온수매트 대비 75%가 저렴하다.

전기매트를 사용할 때는 전자파가 걱정이다. 그러나 전자파 차단효과는 물론 카본 피복에서 원적외선이 방출돼 체온의 효과적인 상승으로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사이즈에 따라 좌우 분리 난방, 물세척 가능 등 편리한 기능들이 적용됐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