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가 주최하는 '2023 남도 우리술 큰잔치'가 25일까지 서울특별시청 앞 잔디광장에서 열린다. 사진=전라남도
전남도가 주최하는 '2023 남도 우리술 큰잔치'가 25일까지 서울특별시청 앞 잔디광장에서 열린다. 사진=전라남도

[소셜타임스=이원하 기자]

전남도가 주최하고 전남전통주생산자협회가 주관하는 '2023 남도 우리술 큰잔치'가 25일까지 서울특별시청 앞 잔디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전남의 농산물로 만든 우수한 남도술을 수도권 지역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2023 전남도 농수축산물 직거래장터 큰잔치'와 연계해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대상을 받은 나주 한라봉의 향과 잘 잡힌 밸런스로 호평받은 '라봉' 막걸리를 비롯해 높은 도수에도 맛이 깔끔한 증류식 소주 '죽향41', 대한민국 고급 막걸리 시장의 문을 연 '해창막걸리' 등 전남을 대표하는 우수한 우리 술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남도 직거래장터 큰잔치가 함께 열려 맛있는 남도 우리술과 어울리는 다양한 농수특산물과 가공식품도 같이 즐길 수 있다.

강성일 전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이번 행사는 전통을 지켜온 강진 '병영소주'부터 젊은 세대 취향에 맞춘 '라봉'까지 다양한 전남 술을 소개하는 자리"라며 "전남 농산물로 만든 매력 있는 전통주가 널리 알려지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