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이 출시 6개월만에 매출 300억원을 돌파했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이 출시 6개월만에 매출 300억원을 돌파했다. 사진=CJ제일제당

[소셜타임스=정은영 기자]

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이 출시 6개월만에 누적 매출 300억원을 돌파했다고 10월 31일 밝혔다. 메카히트 상품이 탄생한 것이다.

이는 대표 제품인 '비비고 왕교자'가 출시 후 첫 6개월 매출 110억원의 2.7배에 해당하는 성과다.

CJ제일제당은 이런 성장세를 이어갈 경우 고메 소바바치킨의 올해 매출이 약 5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고메 소바바치킨은 치킨에 꿀이 들어간 소스를 입혀 만든 냉동제품이다.

고메 소바바치킨의 인기 요인으로는 단연 냉동치킨의 한계를 극복한 차별화된 맛 품질이 꼽힌다. 전문점과 동일하게 두 번 튀긴 닭고기에 CJ제일제당이 독자 개발한 소스코팅 기술을 적용해 갓 튀긴 듯한 바삭함이 특징이다.

여기에 꿀을 더한 특제 간장소스로 구현한 ‘단짠’의 조화로운 맛 덕분에 지난 4월 출시되자마자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최근 고물가 속 외식 부담이 커지면서 냉동치킨이 외식대체재로 진화했다는 점도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제품의 맛뿐 아니라 고물가로 인해 냉동치킨 등이 외식대체재가 되며 호실적을 이끌었다고 풀이했다.

CJ제일제당은 향후 해외 진출을 위한 글로벌 생산기지 확보도 추진할 예정이다. 고메 소바바치킨의 국내 성과에 힘입어 글로벌 전략제품(GSP) 중 하나인 치킨 카테고리를 만두의 뒤를 이을 차세대 K-푸드로 낙점하고, 집중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