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쉿~" 이재용 삼성전가 회장이 익살스러운 표정을 짓고 있다. 사진=에펨코리아 캡처
"쉿~" 이재용 삼성전가 회장이 익살스러운 표정을 짓고 있다. 사진=에펨코리아 캡처

[소셜타임스=정은영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익살스러운 표정이 담긴 사진 한 장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다.

6일 오후 4시쯤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친구가 찍은 실시간 이재용 사진'이라는 제목으로 사진 한 장이 올라왔다.

사진에서 이 회장은 '쉿'하는 동작처럼 오른손 검지를 입에 갖다 대고 있다. 특히 미간을 모으면서 웃는 이 회장의 장난스러운 표정이 눈길을 끈다.

게시물에는 사진 아래 “쉿! 누가 어케 찍은건지 x신기하네”라고 쓰여있을 분 별다른 설명은 없었다.

다만 사진 속 이 회장이 착용한 붉은 넥타이와 가슴에 달린 비표로 보아 해당 사진은 이날 부산 깡통시장을 방문했을 때 찍힌 것으로 추정된다. 이날 윤석열 대통령은 이 회장을 비롯해 구광모 LG그룹 회장,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 등 재계 총수들과 부산 깡통시장을 방문했다. 이 회장은 시장에서 떡볶이, 만두 등을 맛보기도 했다.

해당 게시물은 단 한 건에만 3시간 만에 조회수 40만 회, 추천 수 2,000회, 댓글 690개가 넘게 달렸다. 더쿠, 엠엘비파크, 루리웹 등 각종 온라인커뮤니티에도 퍼지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미지=온라인 커뮤니티
이미지=온라인 커뮤니티

이 회장의 사진이 화제가 되면서 이날 소셜미디어 'X'(옛 트위터)의 실시간 트렌드에는 이 회장의 별명인 '재드래곤'이 올라오기도 했다.

누리꾼들은 "어떤 상황이길래 저런 표정이 나왔는지 궁금하다", "개구장이 같아 보이는 표정이다", “삼성 총수가 저런 표정을 지으니 소탈해 보이고 호감간다”, "이런 모습을 보니 이재용 회장도 우리 같은 평범한 사람인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회식 2차 가기 싫어서 조용히 집에 가는 대리님 표정 같다", "짓궂은 장난하고 '쉬. 비밀!'이라 말하는 것 같다" 등의 해석도 나왔다.

해당 사진을 활용한 패러디물도 등장했다. 이 회장이 유튜브를 하는 것처럼 유튜브 썸네일 이미지를 만들었다. 해당 이미지에는 이 회장과 동생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의 사진이 들어가 있고 '동생 몰래 신라호텔 계산 안 하고 튀기'라는 글귀가 적혀 있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