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타임스=이원하 기자]

오는 2월부터 전국 착한가격업소에서 신한카드 등 국내 9개 카드사 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2,000원씩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행정안전부는 2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금융감독원, 국내 9개 카드사, 여신금융협회, 새마을금고중앙회, 소상공인연합회와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착한가격업소는 주변 상권 대비 가격이 저렴하고 위생·청결, 공공성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업소를 말한다. 2011년부터 행안부와 지자체가 지정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착한가격업소에서 국내 9개 카드사 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1회당 2,000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다만 월별 할인 혜택 제공 횟수 및 캐시백·청구할인과 같은 혜택 형태 등은 카드사별로 달라 확인해야 한다. 할인 내용은 카드사별로 다음 달 중 확정할 예정이다.

지난해는 신한카드로 결제하는 경우에만 혜택이 제공됐으나 이번 업무협약으로 신한에 더해 롯데, 비씨, 삼성, 우리, 하나, 현대, KB국민, NH농협 등 국내 9개 카드사로 확대됐다.

행안부는 지난해 착한가격업소 지원을 위한 지난해 국비 15억원이었으나 올해는 국비 지원을 18억원으로 늘렸다.

또 민간 배달플랫폼을 통해 착한가격업소 메뉴 배달 시 할인쿠폰을 발급하는 등 배달료를 추가 지원에 국비 30억원을 배정했다.

착한가격업소는 전국 7,065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외식업 5,257개, 세탁·이용·미용·목욕업 등 외식업 외 업종 1,808개 등 국민의 수요가 높은 업종이 중심이다.

행안부는 2024년 말까지 착한가격업소를 1만 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