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수한 빠개장과 향긋한 봄냉이를 넣은 프리미엄 라면 ‘죽장연 빠개장면’ . 사진=오뚜기
구수한 빠개장과 향긋한 봄냉이를 넣은 프리미엄 라면 ‘죽장연 빠개장면’ . 사진=오뚜기

[소셜타임스=정은영 기자]

향긋한 봄냉이가 라면에 빠졌다. 오뚜기가 봄 한정판 라면을 선보였다.

오뚜기가 프리미엄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과 손잡고 ‘죽장연 빠개장면’ 을 시즌 한정으로 출시했다. 전통 방식으로 만든 구수한 빠개장과 향긋한 봄냉이를 넣은 프리미엄 라면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봄 기간 동안만 판매된다 .

‘죽장연 빠개장면’은 2 차 숙성을 거치지 않고 장 가르기한 메주를 빠갠 뒤 보리쌀과 고추씨가루를 섞어 만든 된장인 ‘빠개장’ 을 사용해 구수하면서도 매콤한 국물 맛을 냈다. 여기에 청양고추, 양파, 마늘, 바지락, 새우 등을 넣어 얼큰하고 시원한 맛을 담았으며, 강원도 홍성 노지에서 캔 냉이로 은은한 향을 더했다 .

제품에 사용된 빠개장은 2010 년 설립된 프리미엄 된장 브랜드 ‘죽장연’ 에서 제조했다. 포항시 죽장면 상사리 주민들이 해발 450m 청정 지역에서 재배한 콩, 고추 등의 농작물과 깨끗한 물, 신안 천일염만을 사용해 전통 방식 그대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

동봉된 스프는 구수한 된장을 더욱 진하게 담아내기 위해 액상형으로 만들었다. 면에는 쌀가루를 20% 첨가해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조리할 때 취향에 맞는 야채를 첨가하거나 국물에 밥을 말아먹으면 더욱 맛있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된장찌개처럼 구운 고기와도 잘 어울린다.

이번 신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선론칭했다. 봄 시즌 동안 전국 일반슈퍼와 편의점,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과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역 특색을 반영한 제품을 생산, 소비하는 ‘로코노미’ 열풍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죽장연 빠개장면’을 봄 한정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매년 봄이면 생각나는 제철 라면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